MODU가 주목하는 진학

[MODU 주목하는 진학] 성신여대 선배가 알려주는 합격 꿀팁

MODU 모두매거진 2021. 12. 27. 15:46
728x90
목표 학과의 장점을
미리 알아두는 게 좋아

 

채다은(공예과 21)

 

 

 

 

Q 지난해 정시모집으로 어떤 학과에 지원했나요? 

A 고등학생 때부터 미술 관련 진로로 확실히 방향을 정해 미술대학 입시를 병행했기 때문에 환경디자인과, 공예과, 디자인테크놀로지학과를 모두 실기전형으로 선택했어요. 디자인이라는 범위 내에서 할 수 있는 건 모두 배워보고 싶었거든요. 

 

 

Q 그중에서도 성신여대를 선택한 계기가 있나요? 

A 우연히 SNS를 통해 성신여대 공예과의 졸업전시 계정을 보게 됐어요. ‘이런 걸 어떻게 직접 디자인하고 작업했을까?’ 무척 궁금해졌죠. 사실 그전에는 공예에 대해 깊이 생각해본 적이 없었거든요. 그날 선배들의 졸업 작품을 보고 생각이 바뀌었고, 다니던 미술학원 조교 선생님이 성신여대 공예과 재학생이어서 공예과에 대해 더 자세히 물었어요. 공예과의 작업 과정, 학교의 학습 환경과 취업, 창업 등 지원이 풍부하다는 걸 알게 돼 목표를 우리 학과로 잡게 됐답니다. 

 

 

Q 실기전형으로 지원했을 때 특별한 지원 전략이 있었나요? 

A 학교별 작년과 재작년의 정시 성적 백분율 평균을 내어 저의 수능 백분율 성적을 꼼꼼히 비교했어요. 상향, 안정, 하향의 범위를 정한 뒤 그 안에서 세 학교를 정했고요. 학교마다 다른 반영비율을 계산하는 것은 필수였죠.
애초부터 수시와 정시,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으려다 모두 놓칠 것 같다는 불안감에 정시 준비를 확실히 하자는 생각이 있었어요. 그래서 다른 학생들이 수시 모집에 집중할 때 저는 정시만 바라보고 멘탈 관리에 신경 썼죠. 제 할 일에 더 집중하려고 했고요. 그 덕에 수능 성적이 만족스럽게 나와 목표 대학에 합격할 수 있었답니다. 

 

 

Q 고등학생과는 다른 대학생만의 장점이 있다면요? 

A 솔직히 말씀드리면, 저는 대학에서 동기들과 그다지 친하게 지내지 못할 줄 알았어요.(웃음) ‘고등학교 친구가 진짜 친구다’라는 말을 너무 많이 들어서 편견이 생겼었거든요. 그런데 제 예상과는 다르게 입학 뒤 첫 수업부터 동기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함께 좋은 성적을 받으려고 노력한 것이 행복한 추억으로 남았습니다.
성신여대 신입생이 된다면 수정캠퍼스 중앙도서관 7층 크리스탈 라운지에 꼭 가보세요. 전망이 좋아서 과제나 작업 중 기분 전환이 될 거예요. 성신관과 수정관 중앙 잔디밭에서는 자유롭게 돗자리를 빌려줘서 캠퍼스 피크닉도 즐길 수 있죠. 무엇을 꿈꾸든 길을 열어주는 성신여대에서 즐거운 대학생활을 누리길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