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U가 주목하는 진학

[MODU 주목하는 진학] 숭실대 선배가 알려주는 합격 꿀팁

MODU 모두매거진 2022. 1. 4. 16:04
728x90
추가모집 전형으로
틈새 공략하라

 

박서영(전자정보공학부 IT융합전공 1)

 

 

 

Q 수능을 두 번 준비했다고 들었어요. 우리 대학에 지원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숭실대 입학 전 다녔던 대학교에서 배운 어문계열 전공은 제 적성에 맞지 않다고 느껴서 휴학을 결정하고 제가 뭘 잘하고 좋아하는지를 다시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문과임에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과목은 수학이었고, 전자공학을 배우면 진로 선택의 폭도 넓어지겠다고 생각했어요. 문과에서 교차지원이 가능한 학교를 찾던 중 숭실대에 관심을 가지게 됐고, 우리 대학에서 특히 IT 계열이 유망하다는 사실을 알게 됐어요. IT는 최근 주목받고 있는 분야인데, 전자정보공학부에서 전자공학과 IT학을 함께 배울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죠. 

 

 

Q 합격으로 가는 나만의 전략이 있었다면 뭐라고 생각하나요? 

A 저는 정시 추가모집에 지원해 합격한 케이스인데요, 사실 추가모집 전형은 일반전형보다 뽑는 인원도 적고 경쟁률도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이 전형은 흔히 말해 ‘문을 닫고’ 들어오기 때문에 성적 커트라인이 낮고, 원서 지원 횟수 제한이 없다는 장점이 있어요. 제 경우 추가모집으로 총 6개 학교에 합격할 수 있었고, 숭실대를 최종 선택했습니다. 따라서 정시 일반전형에서 아쉬움이 남는다면 추가모집 전형을 노려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원하는 대학에 갈 수 있는 성적을 만들어놓는 것이 먼저겠죠? 수험생활 동안 성실하고 꾸준히 공부하는 것이 단순하지만 가장 중요한 합격 열쇠라고 할 수 있습니다. 

 

 

Q 그 외에 정시에 지원하는 수험생들이 알아두면 좋을 사항에 대해 조언을 부탁드려요. 

A 보통 자신이 관심 있는 학과에 지원하기보다는 성적에 맞춰 원서를 넣는 경우가 많은데, 이보다 더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은 바로 ‘전공 적합성’이에요. 학과의 커리큘럼이나 취업률 등을 꼼꼼히 찾아보기를 추천합니다. 내가 좋아하는 학문을 전공으로 선택한다고 해도 자신이 기대했던 것보다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학생이 많거든요. 따라서 내가 대학생활을 하는 4년 동안 전공 분야를 심도 있게 공부할 수 있을지를 충분히 고민해보고 지원해야 합니다. 

 

 

Q 우리 대학 입학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꼭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요? 

A 우리 학교에는 건물 곳곳에 스터디 공간, 학생들이 쉴 수 있는 카페와 편의시설이 많아서 만족스러운 대학생활을 즐길 수 있을 거예요. 숭실대에서 여러분이 바라는 미래를 이루길 바랍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