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U가 주목하는 진학

[MODU 주목하는 진학] 삼육대 선배가 알려주는 합격 꿀팁

MODU 모두매거진 2021. 12. 27. 10:07
728x90
모집군 확인으로
중복지원 피해야

황주원(항공관광외국어학부 1)

 

Q 작년도 정시에는 어떤 학과를 목표로 했나요? 

A 중학생 때부터 항공사 취업이 목표였어요. 자연스럽게 관광, 어문 계열을 위주로 학과를 찾아보게 됐고, 넓게 배워 구체적인 세부 전공을 결정할 수 있는 학부제가 매력적이라고 생각해 삼육대의 항공관광외국어학부를 선택했죠. 이 학부 이름에 제가 배우고 싶은 분야가 모두 포함돼 있다는 게 마음에 들었거든요.(웃음) 

 

 

Q 나만의 합격 비법이 있다면 귀띔해주세요. 

A 모든 수험생이 그렇겠지만 저는 합격 예측률과 경쟁률을 볼 수 있는 입시 사이트를 자주 방문해 모집 시기 내내 주시했어요. 관심 학과는 근 몇 년간의 입시 결과와 경쟁률도 따져가면서 나름대로 합격률을 점쳐 신중히 지원했죠.
또 중복지원을 하지 않도록 가, 나, 다군을 확인해야 합니다. 학교별로 과목마다 반영비율도 달라 입시 결과 자료에서 보이는 점수와 본 점수, 백분율은 다를 수 있거든요. 각각 계산하고 메모해가면서 어떻게 해야 내 성적에서 가장 유리한 지원이 될지 충분히 고민하고 조사해야 해요. 

 

 

Q 대학생으로 보낸 1년은 어땠나요? 

A 1학기에는 전면 비대면 수업이라 등교한 일이 손에 꼽을 만큼 적었어요. 상상한 대학생활은 아니었지만, 그럼에도 제가 선택한 수업으로 원하던 공부를 한다는 사실이 새롭고 재밌었죠. 2학기부터는 월요일마다 등교를 하게 됐는데, 수업 때 만나는 활기찬 동기들과 입체적 수업 덕에 월요병은커녕, 월요일이 저의 일주일을 살아갈 원동력이 되어주기도 했답니다. 

 

 

Q 삼육대 학생이 되어 가장 좋은 점을 꼽는다면요? 

A 등교일이 많지 않아 아쉬웠을 만큼 봄의 캠퍼스가 정말 아름다웠어요. 삼육대의 학업 우수 및 어학 우수, 성적 향상 등 여러 면에서 장학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많았고요. 특히 제가 입학한 항공관광외국어학부는 학생들을 위한 실습실이 신설돼 쾌적한 환경에서 수업할 수 있어 더욱 좋았답니다. 또 바쁘지 않은 시기라면 다양한 비교과 체험 프로그램과 공모전에 참여하는 걸 추천할게요. 입학하고 할 수 있는 일은 기회를 놓치기 전, 무엇이든 해보길 바라요. 22학번 여러분, 미리 반갑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