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U가 주목하는 진학

[MODU 주목하는 진학] 덕성여대 선배가 알려주는 합격 꿀팁

MODU 모두매거진 2021. 12. 27. 09:57
728x90
‘원서영역’ 공부로
합격 확률을 높일 것


송채은(글로벌융합대학 1)

 

 

Q 작년도 정시 지원 시 어떤 전형, 어떤 학과에 지원했나요? 

A 수능 점수를 100% 반영하는 정시 일반전형으로 총 세 개의 대학교에 국어국문학과, 글로벌융합대학, 경제학과로 각각 가, 나, 다군에 지원했습니다. 학과를 정할 때 후회하지 않도록, 대학에 진학해서 배우고 싶은 분야가 무엇인지 신중하게 고민했어요. 저는 인문계 학생이었고 어문이나 상경 계열 쪽에 관심이 많아서 이를 바탕으로 학과를 선택했습니다.

 

 

Q 덕성여대 입학을 결심하게 된 이유가 궁금해요. 

A 바로 ‘전면 자유전공제’를 시행한다는 점이었어요. 우리 대학의 약학과와 유아교육과를 제외한 모든 1학년은 입학 후 일 년 동안 다양한 전공 탐색 수업을 들은 후 학점, 전공 탐색 과목 이수 여부, 비교과 활동 점수 등의 선발 기준으로 자신이 원하는 제1전공과 제2 전공을 선택할 수 있어요. 즉, 인문계열 학생이지만 동시에 공대를 전공할 수도 있다는 게 가장 매력적이었어요. 꼭 해당 전공이 아니더라도 다양한 전공 수업을 경험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라고 생각했죠. 

 

 

Q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는 나만의 비결이 있다면 무엇일까요? 

A 흔히들 수능 6교시는 ‘원서영역’이라고 말하죠. 말 그대로 수능을 보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나의 점수를 가지고 어느 대학교의 어떤 학과에 지원하는 것이 적절한지 철저한 공부가 필요해요. 저는 따로 학원에 다니지 않았기 때문에 수능 성적표가 나온 날부터 대학교 원서 마감 날짜까지 직접 모의 지원자들의 성적을 분석하고 표본조사를 했습니다. 수능 가채점 이후 정시 지원자 표본이 가장 많은 사이트에서 질문하고, 지원하고자 하는 대학교 입학처에 문의 글도 남겼죠. 제가 할 수 있는 최대한의 많은 답변을 받아보고 합격 확률을 높이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했어요. 

 

 

Q 미래의 덕성인이 되고 싶은 학생들에게 꼭 하고 싶은 말을 남겨주세요. 

A 덕성여대는 아름답고 조용한 캠퍼스, 선배님들의 주체적이고 열정적인 분위기 등 장점이 정말 많은 학교입니다. 장학제도가 잘되어 있어서 학생들이 온전히 학업에 열중하기에 좋고,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 활동을 경험하며 나 자신을 성장시킬 수 있답니다. 힘든 시기를 잘 극복해서 내년에 반드시 덕성에서 만나길 응원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