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U가 주목하는 진학

[MODU 주목하는 진학] 경희대 선배가 알려주는 합격 꿀팁

MODU 모두매거진 2021. 12. 27. 09:45
728x90
나의 위치를 객관적으로 파악할 것

전형주(한의예과 1)


Q 정시라는 전형 방법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또, 우리 대학에 지원하게 된 동기도 궁금합니다. 저는 특목고를 졸업했는데요, 아무래도 내신 관리와 학생부 활동 측면에서 부족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또, 수시전형으로는 원하는 대학을 가기 힘들 것 같아 정시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가, 나, 다군에 모두 제가 지망하는 메디컬 계열에 지원한 결과, 최종적으로 경희대 한의예과에 입학했어요. ‘경희대’ 하면 한의대가 떠오르듯이 한 학교의 간판학과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메리트가 클 것이라고 판단했어요.

 

Q 나만의 지원 전략과 합격 비법이 있나요?

A 스스로 입시 정보를 찾아보며 매일 하루에 1시간 정도 시간을 내서 공부하고, 분석했어요. 그 과정에서 제 위치를 객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었죠. 그러고 나서 원서접수 사이트에 있는 모의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해 확신을 가진 후 대학에 지원했습니다. 수험생 여러분도 여러 가지 프로그램으로 모의지원을 하게 되실 거예요. 여기에 나와 있는 자신의 점수를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과대평가나 과소평가하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 또한 정시 지원 과정에서 컨설팅을 받는 학생이라면 사전에 나에게 유리한 성적 반영비율이나 내가 가고 싶은 대학의 반영비율 등 입시에 대해 어느 정도 공부해가는 것이 좋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Q 대학생으로서 보낸 지난 1년은 어땠는지 들려주세요.

A 오랜 수험기간 끝에 합격한 학교인 만큼, 하고 싶은 걸 다 해본 1년이었습니다. 대학생이 되면 개인의 시간이 많아지고 그에 따른 책임감도 커지는데, 제 자신에게 매기는 점수는 100점 만점에 90점 정도라고 할까요? 하지만 지금까지의 대학생활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건, 전공 기말시험 날에 벼락치기를 하다가 컨디션이 너무 안 좋아서 시험을 망친 경험이네요.(웃음) 그때 이후로 ‘다시는 벼락치기하면 안 되겠다’라고 생각했어요.

 

Q 경희대 입학을 꿈꾸는 예비 새내기들에게 꼭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요?

A 우리 학교 자랑을 해보자면 우선, 캠퍼스가 정말 예뻐서 다닐 맛이 납니다. 학교 주변에 먹을거리도 많아요. 내년 대면수업이 시작되면 새내기 여러분은 벚꽃이 가득한 경희랜드를 거닐고 경희대 파전골목을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웃음) 우리 학교의 슬로건은 ‘그대, 살아 숨 쉬는 한 경희의 이름으로 전진하라’인데요. 꼭 경희대에 들어오셔서 하루하루 발전하는 삶을 만들어가면 좋겠습니다. 꼭 합격하세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