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U가 주목하는 진학

뉴노멀 시대,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는 한국외국어대학교 (2022 수시 지원 전략)

MODU 모두매거진 2021. 8. 23. 13:48
728x90

1954년 개교 이래 글로벌 프런티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며 대한민국의 경제성장과 세계화를 이끈 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세계 98개국 872개 대학 및 기간과의 글로벌 네트워크로 캠퍼스 국제화를 실현하고 있다. 전 세계 대학의 혁신 수준을 평가하는 ‘2021 WURI 랭킹’에서는 2년 연속 글로벌 ‘톱 100’에 올랐으며, ‘학생 교류 및 개방성 부문’에서 국내 2위, 세계 13위에 오르는 등 혁신을 선도하는 대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2021 데이터 청년캠퍼스 운영대학’, ‘인공지능(AI) 학습용 데이터 구축 지원사업’ 등에 선정되며 빅데이터 기술 실무 중심 교육 및 직무 취업 지원, AI 다국어 통번역기 개발 등을 통해 4차 산업혁명 및 정보화 시대에 발맞춘 커리큘럼으로 교육·연구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한국외대의 대표적인 혁신 사례로 손꼽히는 융합인재대학은 외국어전문성, 국제지역전문성, 문화 창출 및 활용능력, 경영능력, IT활용능력 등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융복합 교육을 통해 재학생의 세계시민 역량을 기른다.

 

 

한국외국어대학교

 

 

2022학년도 수시 지원 전략

 

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전면 폐지
한국외국어대학교는 2022학년도 수시모집에 서울캠퍼스 1,020명, 글로벌캠퍼스 1,011명, 총 2,031명을 선발한다. 올해는 학생부교과전형이 학교장추천전형으로 변경됐다. 자기소개서와 면접 등 기타 전형요소가 없으므로 전형 준비에 대한 부담 없이 지원할 수 있으나, 고교 졸업(예정)자 중 소속 고등학교 학교장 추천을 받은 자만 지원할 수 있다. 서울캠퍼스 학교장추천전형은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국어, 수학, 영어, 탐구(사회 혹은 과학) 1과목 중 2개 영역 등급 합 4이내, 한국사영역 4등급 이내를 충족해야 한다. 사회탐구영역은 제2외국어 또는 한문으로 대체할 수 없다. 서울캠퍼스 논술전형의 경우 모집단위에 따라 수능최저학력기준이 다르므로 원서접수 전 반드시 모집요강을 확인해야 한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자기소개서를 전면 폐지했다. 학교생활기록부 또는 학교생활기록부 대체 활동보고서만을 평가해 수험생의 부담을 완화하고자 했다. 학생부종합전형(SW인재)이 신설돼 글로벌캠퍼스 컴퓨터공학부와 정보통신공학과의 신입생을 모집한다. 또한 고른기회전형Ⅰ의 선발인원을 확대해 사회적 배려대상자에 대학의 책무성을 강화했다.

 

논술전형 자연계열 논술고사 신설
논술전형은 인문계, 사회계에 자연계 유형을 추가해, 자연계열 논술고사를 신설했다. 수학Ⅰ, 수학Ⅱ 중에서 출제하고, 수험생이 ‘자연계’ 유형을 미리 접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자연계열 논술가이드북을 입학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했다. 또한 논술가이드북 해설 영상도 함께 제공해 전형 준비에 도움을 준다. 글로벌캠퍼스 자연과학대학, 공과대학, 바이오메디컬공학부 신입생을 모집한다. 논술고사는 11월 27일(토), 11월 28일(일) 양일간 진행한다. 입학안내 홈페이지를 통해 수험고사실 안내 등을 확인해야 한다. 글로벌캠퍼스 지원자도 서울캠퍼스에서 실시한다. 학교장추천전형과 논술전형의 경우 학교생활기록부의 교과 반영 방법이 변경됐다. 등급환산점수 또는 원점수환산점수 중 상위값을 적용한다. 또한 비교과 영역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지원자 전원 만점 처리한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