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U가 주목하는 진학

을지대학교 선배가 알려주는 (2022 합격 꿀팁)

MODU 모두매거진 2021. 8. 23. 13:08
728x90
을지대학교 선배가 알려주는 합격 꿀팁

 

"내가 어떤 사람인지 나타내는 ‘스토리텔링력’이 중요"

 

김다정 (간호학과 21)


Q 정시가 아닌 수시로 대학을 지원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정시에 비해 수시의 지원 전형이 다양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이에요. 그만큼 제가 선택할 수 있는 대학의 스펙트럼이 넓어지니까요! 수시는 나의 성적뿐만 아니라 ‘내가 어떤 사람인지’를 나타내면서 나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전형이라고 느껴서 지원하게 되었어요. 

 

Q 수시 합격으로 가는 나만의 전략과 꿀팁이 있다면요? 

A. 하나의 전형에 올인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부종합전형, 교과전형 등 다양하게 전형을 나눠서 수시에 지원했어요. 계란을 한곳에 담지 말라는 말처럼 나의 조건에 맞춰 분산 전략을 취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생각했죠. 저는 을지대의 학생부종합전형인 EU자기추천전형으로 합격했는데요, 자기소개서와 면접 준비 비법을 말씀드리자면 먼저 자기소개서는 자신이 했던 여러 활동을 하나의 이야기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생활기록부에 있는 활동을 나열하는 것이 아니라, 활동을 하게 된 계기와 그 과정에서 느끼고 배운 점을 드러내면 좋아요. 그리고 면접 질문과 대답을 달달 외워가는 것은 추천하지 않아요. 긴장하면 머리가 새하얘져 답변이 어려울 수 있거든요.(웃음) 대신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키워드만 골라서 외우기, 이것만 기억하세요!

 

Q 을지대  입학을 선택하게 된 이유가 궁금해요.

A. 간호사의 꿈을 가진 제게 을지대는 가고 싶은 대학 ‘1순위’였어요. 특히 보건의료 특성화 대학이자 20년 연속 간호 국가고시 합격률 100%를 자랑한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어요. 따라서 학교 수업의 질이 높고 학생들의 미래를 위해 열심히 노력할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죠. 을지대에서 체계화된 간호 전문 수업과 간호사로서의 인성 교육을 받으면서 생명을 살리는 인재로 성장하고 싶었습니다.

 

Q 예비 후배들에게 우리 학교의 매력을 마음껏 알려주세요.

A. 우리 학교의 자랑거리는 바로 학생들에게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는 점이에요. 학업과 진로와 관련해서 연계된 사업들이 많아서 학생이라면 누구나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어요. 또, 우리 학교는 다른 대학에서 볼 수 없는 첨단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미세포 절단기, 전자현미경 등 200여 종의 고가기자재를 구비해놓고 있어 신기술을 배우면서 질 좋은 수업을 받을 수 있답니다. 여러분의 기억에서 평생 잊히지 않을 아름다운 대학 시절의 추억을 우리 학교에서 만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내년에 모두 을지대에서 만나요!

 

 

 

 

728x90